우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2014. 8. 14. 14:00ㆍ이런저런 이야기/책 속에 길이 있다
우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크리스티안 마두스베르그, 미켈 B. 라스무센 | 타임비즈 | 2014.08 |
[목차] 서문 : 뭔가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1장. 우리는 지금 안개 속을 항해하고 있다 1부. 우리의 고객은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가 2장. 분석, 데이터, 로직 3장. 창의적이라는 환상 2부. 우리는 무엇을 위해 존재해야 하는가 4장. 수백 년에 걸친 인문과학의 자산으로부터 배운다 5장. 레고의 역습 6장. 콜로플라스트 7장. 인텔과 아디다스 8장. 현실에 깊게 뿌리내리고 미래를 자유롭게 조망하는 리더 결론 : 검증되지 않은 미지의 영토에 대한 탐험정신을 북돋우라 [내용]
아무리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불확실성이 커졌다고는 하지만, 요즘처럼 기업들이 강한 패닉 상태에 빠진 것은 사상 유례가 없는 정도다. 1, 2년이 아니라 분기 단위로 전략을 세우고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주시하지만, 무엇으로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눈앞이 캄캄하다.
|
'이런저런 이야기 > 책 속에 길이 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감 브랜딩-- 마틴 린드스트롬 (0) | 2014.08.14 |
---|---|
피터드러커 의 마지막 통찰 (0) | 2014.08.14 |
세상을 만드는 이들의 인문학 수업 (0) | 2014.08.13 |
유통혁신 스토리, 아신 스타일, 골목상권을 사로잡다 (0) | 2014.08.07 |
스웨덴 선거정치교육 모델/ 장정애 저 (0) | 2014.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