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아름다운 친환경 컨테이너 하우스

이런저런 이야기/작은 집이 아름답다

by 소나무맨 2017. 5. 27. 15:30

본문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아름다운 친환경 컨테이너 하우스

homify korea

homify Korea68,580명이 봤어요 ·13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오늘의 프로젝트는 브라질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건축 스튜디오 Christina Menezes Architects가 아름다운 디자인 컨셉을 통해 화물용 컨테이너를 아늑한 거주지로 재탄생시킨 사례이다.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 소재는 주변 환경에 어색함 없이 녹아들어 근사한 공간을 연출해주었고 유리 소재를 사용하여 실내 온도 문제를 해결하였다.



오늘날에는 지속가능한 디자인과 친환경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점 더 중요 해 지고있다. 그 뿐만 아니라 최근 리빙 트렌드는 작은 공간에서 간소한 삶의 터전을 꾸리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프로젝트는 이 두 조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함과 우아함 역시 잃지 않은 사례이다. 다양한 구조재와 마감재는 서로 조화를 이루어 마침내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쉽게 지을 수 있는 친환경 주택을 만들어냈다.

욕실은 편리한 활동을 위해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주며 샤워실과 화장실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거주자가 침실에서 바로 욕실로 들어갈 수 있고 게스트 또한 거실에서 바로 욕실로 들어갈 수 있도록 두 개의 입구를 낸 건축가의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욕실 세면기를 욕실의 내부가 아닌 외부에 설치한 이유는 접근성을 높이고 한정된 욕실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하기 위함이다.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구조를 가진 컨테이너 하우스는 매우 섬세하게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실내가 어둡고 답답한 일반적인 컨테이너 하우스와는 달리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밝고 환한 공간을 연출하였다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파사드를 최대한 오픈하였으며 벽면은 전면 유리 벽으로 대체하였다. 그 결과, 내부와 외부 공간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져 실내 인테리어와 외부 자연경관이 어색함 없이 서로 동화될 수 있었다. 컨테이너 하우스의 옥상에는 루프 탑 야외 공간을 조성하여 컨테이너 구조의 기능을 최대치로 끌어내었다. 또한, 유리 난간을 설치하여 휴식 공간에서 자연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휴식 공간과 자연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였다.

컨테이너 하우스의 끝자락에 다다르게 되면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주방을 마주하게 된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주방은 조리 공간과 선반, 수납장 그리고 조리에 필요한 모든 주방 기기를 갖추고 있어 작지만, 기능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방 조리대 앞에는 사랑스러운 다이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다이닝 테이블은 비록 작아 보이긴 하지만 무려 4명의 게스트를 수용하고 더불어 맛있는 음식을 놓을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준다. 이렇게 작고 기능적인 다이닝 키친을 통해 작은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가장 놀라운 부분은 바로 다이닝 키친 벽면에 설치된 빌트인 화분이다. 세 개의 층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원목 3단 화분은 매력적인 실내 정원을 만들어주는 일등공신 역할을 해주고 있다. 실내 정원 아이디어는 지속 가능하고 유용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인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이젠 침실로 들어서 보자. 일정 간격으로 배치된 천장 매립등은 다이닝 키친의 끝에서부터 시작하여 침실까지 우리의 길을 환하게 비춰주고 있다. 뉴트럴 톤의 침실 패브릭은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바닥과 벽면 그리고 천장과 부드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체적으로 콤팩트 한 컨테이너 하우스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침실 공간은 여전히 답답함 없이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전면 거울이 달린 옷장은 침실 공간을 시각적으로 볼륨감 있고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주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블라인드가 설치된 전면 유리 벽은 침실과 아름다운 외부 경관의 끊임없는 소통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옷장의 전신 거울에 반사된 침실의 맞은편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부드러운 텍스처의 침실 커튼은 사적인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고 더욱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해준다.

컨테이너 하우스의 내부에 들어오면 전체적으로 어스 컬러 톤을 사용하여 조성한 공간을 만나게 되는데 이 공간은 사실 컨테이너 하우스 구조에선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넓어 보인다. 바닥과 천장은 목재로 마감하여 공간에 온기를 가득 불어 넣어주었다. 또한, 벽면에 사용된 목재 패널은 깊이감이 느껴지도록 입체적이며 안정적인 패턴을 만들어 벽면에 인상적인 텍스처를 더해주고 있다. 실내에 사용된 가구는 벽면과 바닥 그리고 천장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도록 뉴트럴 톤의 컬러를 선택하였다. 그 결과, 작은 공간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전체적인 통일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컨테이너 주택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 확인하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