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업연구원 공동세미나 개최 안내 -- 전북농업의 나아가야 할 전략에서

2014. 11. 11. 23:50도시와 혁신/농업도 혁신해야 산다

지역농업연구원 공동세미나 개최 안내

첨부파일 1개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지역농업연구원(19차 정기세미나)과 더불어함께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이 ‘전북농업이 나아갈 의제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11월 18일(화) 오후 2시부터 전북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공동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두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난 7월부터 ‘농업·농촌 핵심리더 교육과정’을 시·군 순회방식으로 총 11회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구조분석을 통해 시·군별 지역농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종합적인 진단을 통해 발전과제를 모색해가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의 성과로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학습·연구·교류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실천으로 옮기는 지역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군별 지역농업 구조분석 결과를 전라북도 차원에서 지역적 특성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재정리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과거 정부중심의 농업구조개선 시대를 뛰어넘어 지역과 농민이 중심이 되는 전북농업의 혁신적 의제와 전략을 새롭게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공론민주주의 방식을 통해 전북농업의 진로와 방향을 다양한 주체가 함께 고민하고, 합의해가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전북농업이 나아갈 의제와 전략을 새로운 방식으로 모색해가는 이번 자리에 꼭 참석하시어 우리 농업·농촌·농민의 미래에 큰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사)지역농업연구원 이사장 송병주 · 원장 조경호

더불어함께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 이사장 이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