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영 대사관에서 YCCA(글로벌 기후변화 홍보대사) 월례 강의중에 (김택천)

본문

전체보기 (156)

                " 10월 28일 YCCA 월례포럼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김택천사무총장님

 

                               기후변화 대응 및 그린스쿨의 방향"
YCCA 3기

2011/10/29 22:31

 

 http://ycca10.blog.me/140143204439

전용뷰어 보기                     #,여기를 눌러야 사진이 보입니다--복사

 

 


녕하세요.  YCCA 10월 28일 월례포럼 포스팅을 맡은 홍보팀 김성미입니다.

   겨울같은 기온이 뚝 떨어진 어느 가을의 10월에도 월례포럼을 준비하였고, 어그제 28일 YCCA이 탄생한 주한영국문화원 스페이스 공간에서 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주한영국문화원에서 개최하는 만큼, 주한영국문화원과 YCCA가 긴장했던 순간이었습니다 .:)

   이번 연사님께서는 예고편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기후변화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보았을 듯한, "그린스타트"운동을 총괄하고 계시는 " 김택천 사무총장"님 께서 해주셨습니다. 처음에 뵈었을 때, 인자하신 미소와 성품으로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저희도 편하게 인사드릴 수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주한영국문화원 이벤트스페이스 포럼개최팜플렛, YCCA관계자분들이 자리배치하는 모습> 

   저희 YCCA가 6시에 개최되는 포럼을 위해서 5시부터 자리배치 및 팜플렛 설치를 준비하였는데요, ^^ 연사님께서 30분 일찍 오셔서, 준비과정을 보며, 진행에 대해서 함께 체크해주셨습니다.

 

<팜플렛이 준비된 뒷편으로, 포럼 참가자들이 앉아서 기다리는 모습> 

 

   5시 50분부터  조금씩 사람들이 한 명씩 주한영국문화원 이벤트 스페이스로 들어와 삼삼오오 자리에 앉기시작하였고, YCCA 팀원들도 주최를 하지만, 이 포럼을 듣는 청자로써 의자에 앉아 6시부터 포럼을 들었습니다. :)

 

 

   포럼 순서로는 다음과 같게 진행 되었습니다.

     1. YCCA소개

     2. 연사님 약력

     3. 연사님 포럼 프레젠테이션

 

<포럼이 시작되고, YCCA에 대해서 소개하는 모습> 

  첫번째~ 두번째까지 Young Climate Chnage Ambassar (YCCA) 소개 및 연사님약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연사님께서도 저희에 대해서 모르시고, 포럼에 참여하신 분들께서도 YCCA 및 김택천 연사님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께서 계시기에, 간단하게 YCCA는 2011년부터의 일정 및 목표를 소개하였습니다. 연사님의 약력의 경우, 연사님께서 보내주신 자료를 통해 "그린스타트"에 대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세번째는 김택천 사무총장님의 포럼이 간단한 소개후 시작되었습니다.

 

 

연사님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시는 [사진] 

 

  연사님의 첫 말씀은 "기후변화? 이게 뭐야? 이게 무엇인데, 중요하다는거야?" 이었습니다. 사실상, 그 곳에 앉아 포럼을 듣던 청중들께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해서 운동하시는 그린스타트 사무총장님께서 어떻게 저런말씀을 하실 수 있으시지?' 하는 그런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이전의 포럼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보면서, "이 그래프가 올라가는 데 이는, 기후변화때문이야' 라고 말하실꺼라 생각되었던 연사님께서 그런 말씀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연사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여러분과 '기후변화' 라는 주제에 대해서 편하게 소통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레젠테이션을 보면서 하기보다 여러분이 공감하고 여러분이 실천하는 일상 속에 대한 애기의 스토리텔링기법으로 하고 싶습니다."라고 하시면서 포럼을 진행하셨습니다. :)  

 

  연사님께서는 스토리텔링방식으로 기후변화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왼쪽부터 아래 말씀을 전하시는 모습, 아래 말씀에 집중하며 깨닫는 포럼 참가자들>

     " 경제발전과 지구환경은 상응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었고 그로인해 우리의 지구환경은 기후변화와 같은 현상을 겪으면서 2011년 태국 홍수 및 가뭄을 양극화적으로 초래하였고, 지금 미래의 주인인 여러분들이 하나씩 지구를 구할 수 있는 행동, 실천을 하면 좋겠습니다. "

 

    라는 말씀으로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으시고, 유머와 센스를 남기시며 잠재적으로 존재한 작은 실천을 밖으로 뿜어낼수있게 일깨우셨던 그린스타트네트워크 김택천 사무총장님이셨습니다.  

 

<집중할 수 밖에 없었던 명포럼에 포럼 참가자분들의 시선이 사무총장님께 간 모습> 

 

!!!정말 소수가 듣기에는 아까운 100만불짜리 포럼 명강의!!!  

 

포럼을 들은 후, 참가자들이 김택천 사무총장님께 질문TIME을 가져 궁금한 점을 질문 여쭤보았습니다. 

 

 

  YCCA 3기 정한별 학생 : " YCCA 활동중에 Connecting Class 룸이라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수업을 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에게 추천해 주실 수 있는 활동이나 그런 것은 없나요? "

 

 

 

 김택천 사무총장님 : "몇일 전에도 경연대회가 있었습니다. 현재 그린스타트에서 다양한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를 유도하며 생각을 발전시키는 활동이 있습니다. 참여를 하고 싶으시다면, 그린스타트에서 저를 찾아오시면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해주겠습니다. "

 

  

  이로써, 포럼의 마지막 질문 TIME까지 마치고, 1시간 30분을 뜻깊게 어디에도 표현할 수 없는 "그린스타트" 운동 취지를 재미난 스토리텔링방식으로 들었습니다. 저희 참가자들은  김택천 사무총장님을 쉽게 보내드리기에는 아쉬워 참가자 전체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 마지막, YCCA3기 및 참가자 단체사진>

 

그린스타트 김택천 사무총장님과 첫만남이었지만, 이번을 계기로 그린스타트와 좋은 인연이 되었습니다.  

다음 11월달 포럼도 열심히 준비하는 YCCA 3기가 되겠으며,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덧글 쓰기 엮인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