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원 매니페스토운동’ 참여 캠페인 시작한다
– 조례 등 입법공약 전무하고 민원성 사업만 나열
– 캠페인 참여자 인증 하늘색 리본과 문구 등 제공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방의원 출마자를 대상으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운동’ 참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운동’ 참여 캠페인은 지방의회의 정책능력 제고와 입법기능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써 지방의원 출마자들의 조례 등 입법공약 제시 약속과 정책경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가는 24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광역 및 기초의회 후보자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온라인․모바일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운동’ 참여 서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운동’ 참여 서약서에는 ▲ 조례 등 입법공약으로 경쟁 ▲ 국가사업과 자체사업 구분 표시 ▲ 국책사업 공약 필요재정 명시 ▲ 청렴 및 품위유지 ▲ 안전자치 확대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캠페인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매니페스본부 홈페이지(www.manifesto.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캠페인 참가자 명단은 오는 5월 9일 매니페스토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지방의회 의원 후보자 공약 대부분이 조례 등 입법공약은 거의 없고 민원성 사업만 나열되고 있다”며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꽃으로 거듭나겠다는 유권자와의 약속으로써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매니페스토본부는 캠페인 참여 서약서를 제출한 후보자를 응원하기 위해 선거공보 및 후보자 홈페이지 등에 캠페인 참여를 인증하는 ‘하늘색 리본’과 캠페인 참여를 확인하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2018. 4. 24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