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에서도 감성경영을 생각 하네요 ,, 국내굴지서점의 운영원칙이 독특하네요

2015. 10. 18. 12:51이런저런 이야기/책 속에 길이 있다

 

 

 

 

 

"사람은 책은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 신용호 회장 (교보 창업주이며 독립운동가 집안, 독립운동 자금 지원)


광화문 교보생명 사옥이 건설된 후, 많은 임원들은 지하에

상가를 세워 임대료 수입을 벌자고 제안하지만...


"서울 한복판에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서점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

라고 창업주 신용호 회장이 밀어붙여 설립된 교보문고.


교보문고가 생기고 신용호 회장은 다섯가지 영업 지침이라구요

     

 

                  <##문구 운영지침 5>

    1> 모든 고객에게 친절하고 초등학생에게도 반드시 존댓말을 쓸 것.

    2> 책을 한곳에 오래 서서 읽는 것을 절대 말리지 말 것.

    3> 책을 이것저것 빼보기만 하고 사지 않더라도 눈총주지 말 것.

    4> 책을 앉아서 노트에 베끼더라도 그냥 둘 것.

    5> 책을 훔쳐 가더라도 도둑 취급하며 절대 망신주지 말고

         남의 눈에 띄지 않는 곳으로 데려가 좋은 말로 타이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