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질적 지방분권추진 긴밀 협력

시민, 그리고 마을/지역자치분권운동

by 소나무맨 2014. 5. 12. 11:24

본문

실질적 지방분권추진 긴밀 협력

기사전송 2013-07-26, 09:14:13

독자한마디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프린트싸이로그구글
대구시의회-강원도의회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강원도의회업무협약체결(1)
실질적 지방분권을 위해 뭉친 대구시의회 지방분권특위와 강원도의회 지방분권특위. 사진은 앞줄 왼쪽부터 대구시의회 윤성아 부위원장, 박성태 위원장, 강원도의회 구자열 분권특위 위원장, 이재화 의원 뒷줄 왼쪽부터 허만진, 김규학, 최길영의원 및 강원도의회 권석주,김시성,고춘석,원태경,한금석 의원 . 연합뉴스
대구시의회 지방분권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성태의원)와 강원도의회 지방분권추진특별위원회가 실질적 지방분권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구시의회 지방분권특위는 25일 강원도의회를 방문, 강원도의회 지방분권 특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질적 지방분권 추진을 위한 범지방적인 연대 활동에 상호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분권특위가 구성된 양 의회 간 실질적인 지방분권 추진을 위한 것. 협약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제 개발과 대정부, 정치권 건의활동 등에 상호 긴밀한 협력 연대 활동과 지방분권 관련 국정과제의 조속한 실현을 위한 범 지방적 촉구 활동 등이 포함돼 있다.

지방분권특위 위원들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강원도의회 특위위원과 함께 한국분권아카데미와 간담회를 갖고,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강원도지방분권추진위원장)의 ‘분권시대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은 후 지방분권의 실태와 지방의원의 실천 전략과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성태 대구시의회 지방분권추진특위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의회와 네트워크 구축 및 협조 체제를 공고히 하고 지방분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특위위원간의 정책연수를 통해 지방분권 실천 전략 구상과 실천방안을 도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창재기자 kingcj123@idaegu.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