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경제의 녹색화"

본문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경제의 녹색화"
15일 제3회 글로벌 환경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회
 
전민수 기자

  • 제주브레이크뉴스 전민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환경수도 조성과 관련해 오는 15일 UN소속 아시아 생산성 기구(APO)에서 활동 중인 바아드와즈(Bhardwaj K.D.·사진) 박사를 초청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제의 녹색화'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글로벌 환경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회에서는 유엔 환경개발회의인 '리우+20 회의'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논의된 '경제의 녹색화'를 중심으로 지방단위에서 바람직한 환경정책 방향에 대한 실천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바아드와즈 박사는 인도 태생으로 1995년 인도 국가생산성위원회(환경분야)에서 시작으로 2005년부터 아시아 지역의 생산성 향상과 공동번영을 위해 1961년 발족된 국제기구인 아시아 생산성 기구에서 활동 중이다.

    또 녹색 생산성을 통한 생태도시로의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녹색 생산성을 바탕으로 환경과 경제를 통합하고자 하는 '경제의 녹색화' 분야 전문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리우+20 회의' 결과보고서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유용한 수단이라고 밝히고 있는 경제의 녹색화 전략이 2020년 제주 세계환경수도와 그 맥을 같이 하는 글로벌 환경정책임을 도민 사회에 알림으로써 '세계환경수도 조성' 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번 강연회에 참여하는 도내 환경단체와 공무원들이 제주를 친환경적인 경제구조로 전환하고 친환경적인 사회체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정책실천의 리딩 그룹으로서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