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북녹색연합 2014 회원총회 결과 보고

본문

 

 

2014 회원총회 결과 보고

글쓴이 : 전북녹색 날짜 : 2014.02.11 09:49 조회 : 1


2014 회원총회 결과 보고

일시: 2014. 2. 8. 11:00
장소: NGO센터 교육실


2014 전북녹색연합 회원총회가 지난 8일 NGO센터 교육실에서 있었습니다. 가족 포함하여 총 서른 한 분의 회원이 참석하셨습니다. 사회는 이세우 대표가 맡아 주셨고, 본부에서 윤기돈 사무처장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총회는 준비된 안건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안건인 정관개정에 대한 의견은 따로 없었습니다. 운동결과 보고는 서면으로 대신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2013년 운동결과 보고는 한승우 사무국장이 준비된 영상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감사보고는 조태경 감사가 운동감사와 회계감사보고 내용을 낭독하였고, 이견 없이 처리되었습니다.


조태경 감사는 작년 사업의 집중력과 완성도 면에서 조금 부족한 측면이 있지만, 역량의 부족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올해는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보다 선택과 집중을 해서 녹색의 가치와 시민의 힘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기획 사업들을 실시해볼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계감사 결과, 별 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다며 안정적이고 내실 있게 살림살이 꾸려왔다는 반증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회비수입이 10% 증가하였고, 후원금은 많았지만 회비 증대 수업이 소폭 증가한 것은 아쉬운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에는 환경 영화제, 사회적 기업 행사, 환경의 날 행사 때에 회원 확대 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후 발전방향 등에 대해서는 차기 운영위에서 좀 더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결산보고와 2014 운동계획 보고가 순서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운동계획과 관련해서 이계철 대표는 세부 일정이 나와 있지 않다며 일정을 홈페이지 등에 같이 공지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4 예산 승인과 관련해서는 상근자들의 활동비를 인상할 것을 결의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한 세부적인 결정은 차기 운영위에서 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기타 안건은 없었고, 녹색인 수칙 낭독을 끝으로 회원총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서기=박동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