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 사민당 강령)

2013. 9. 2. 20:54경제/대안사회경제, 협동조합

  ( 스웨덴 사민당 강령)

변화를 위한 프로그램

우리는 최상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 사민당의 기본 개념은 사회가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민당이 성장하던 당시 많은 사람들의 삶은 지옥 같고 그들의 힘은 높은 권력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없었다. 사람들은 원하는 조건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없었다.

노동자운동의 주요 과제는 불평등과 사회적 차별이 사회적으로 불충분한 조직력과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사람들에게는 힘과 권력이 부여되지 않았다.

사민당이 자유주의자들과 협력하여 보수주의자들에게 대항하였다. 그 당시 보수주의는 사회와 개인의 삶 위에 군림하던 짐승과 같았다. 사민당은 장애를 극복하고 사람들을 위해 정치적 민주주의의 길을 열었다. 한 걸음씩 예전의 계급을 허물고 현대에 맞게 변화시켰다.

 

스웨덴_사민당_2013_강령(원문,번역문).hwp

    (사민당 강령)==================

 

스웨덴_사민당_2013_강령(원문,번역문).hwp
0.1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