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설명회

2013. 8. 27. 13:34경제/대안사회경제, 협동조합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설명회

신성용기자2013년 08월 22일 17시 47분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장길호)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21일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동그라미재단의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Local Challenge Project)’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내 사회적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 등 약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동그라미재단이 주관하는 지역 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로써 해결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와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의 참가자격은 지역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격차 해소를 추구하고 지역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해결하는 사업모델을 가진 창업기업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주식회사, 유한회사, 소셜벤처 등 제한이 없다.

선정기준은 지역기여도, 지속가능성과 확장성, 창의성과 혁신성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 진단과 해결방안 실행을 위한 전문가 및 실행지원금, 내부 임직원 교육 및 역량개발, 외부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지원 등 5000만원 상당의 집중 지원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접수는 923일까지 지원기관인 동그라미재단 홈페이지(www.thecircle.or.kr) 또는 임팩트스푼 홈페이지(www.impactspoon)를 통해 온라인접수를 받는다.

유남희 전북사회적기업지원센터장은 지역의 혁신과 변화는 지역 기업인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가능하며 그 첫걸음에 사회적기업가들의 발걸음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성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