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4,27 남북정상회담 평화를 선포하라 전주100인선언

숲에 관하여/숲, 평화, 생명, 종교

by 소나무맨 2018. 10. 25. 09:05

본문






"4.27 남북정상회담, 평화를 선포하라!"

<논평>평화와 통일을 위한 전주YMCA 100인회 "남북정상회담 환영"

2018년 04월 27일(금) 10:51 [(주)전북언론문화원]

 

<논평>평화와 통일을 위한 YMCA 100인회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한다!"

-평화를 선포하라 ! (사 52: 7)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의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
남과 북이 조국 해방을 위해 이념을 넘어 일본제국주의자들에게 함께 저항했던 선배열사들의 뒤를 이어, 6.25전쟁의 상처를 보듬고 남과 북의 갈등을 민족과 평화의 이름으로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함께 치유하자.

이제 우리세대와 미래세대에게 이 땅의 평화를 이룰 그 역사적인 단초가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시작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지켜보며 평화의 힘을 모으고자 한다.

이에 종교와 정치적 입장을 넘고 국경은 넘어 오직 평화의 연대로 함께하고자 하는 평화와 통일을 위한 YMCA 100인회는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한다. 또한 우리의 염원을 담아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아래의 과제들이 실현되기 위해 함께 실천하며 기도하고자 한다.

1. 국제관계를 떠나 남북 간이 먼저 65년간 지속되어온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한반도에 전쟁이 끝났다는 종전 선언과 남북간의 불가침 평화협정을 체결하기를 원한다.

1. 지난 6.15남북공동선언, 10.4 선언의 조속한 이행을 위한 남북실천기구의 추진과 지난 10년간 퇴보한 남북관계를 평화적 정상화로 되돌릴 수 있도록 남북교류 재개 및 강화, 개성공단 및 금강산 관광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 합의 하기를 원한다.

1.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미국, 중국 등 주변국과 함께 동북아와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체제가 구축될 것을 기대하며, 모든 평화세력과 연대하여 함께할 것이다.

평화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간곡한 노력에 의한 창조적인 전환으로 가능하다. 평화롭고 안전한 남과 북의 사회를 염원하며 기도하고 실천하고자 한다.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하고 보다 구체적인 평화 실천의 결정이 될 수 있도록 실천하고 기도하며.../2018년 4월 26일 평화와 통일을 위한 YMCA 100인회

강미경 강호진 강훈식 구택회 국 산 국주영은 권대원 권영실 권태오 김경숙 김규식
김남진 김동건 김석봉 김선녀 김윤수 김일출 김정호 김진구 김택천 김현수 김흥수
남기인 남상팔 이해학 노은찬 노학주 문채병 문학모 박상희 박성수 박수배 박연옥
박원홍 박은신 박원홍 등 134명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