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정신건강 증진 조례, 마음의 병까지 함께 나눕니다

지역 뉴스/경기도 뉴스

by 소나무맨 2013. 11. 22. 23:28

본문

경기도 정신건강 증진 조례, 마음의 병까지 함께 나눕니다
글 : 경기도의회 제공

◇ G-카툰 ⓒ 경기도의회 제공


◇ G-카툰 ⓒ 경기도의회 제공

조례 요약
●발의자 : 이삼순 의원
●소관위원회 : 행정자치위원회 제정 내용
●정신질환의 예방과 치료, 재활 및 사회복귀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
●매년 경기도 정신보건사업 계획 수립
●정신보건시설간 연계 구축
●정신보건센터 설치와 운영

어떤 효과가 있나요?
●정서적인 불안요소 증대와 정신적으로 나약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지역적 차원의 정신건강증대에 대한 관심과 노력은 예상치 못한 사회적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 됩니다.

●정신질환의 예방과 치료 및 재활을 위하여 정신보건센터와 정신보건시설을 연계하는 정신 보건서비스전달체계를 확립하여 보다 체계적인 치료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확장 이전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지난 10월 8일 확장 이전했다. 규모가 종전 68평에서 160평으로 넓어진 것은 물론, 시민을 위한 예방·증진영역,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회재활영역과 더불어 힐링카페, 힐링가든, 스트레스측정실, 스트레스관리실, 상담실, 프로그램실, 전문의상담실 등도 새롭게 단장했다.
힐링카페인 ‘심수정 카페(心水亭 마음을 맑게 하는 정자)’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찾아와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이다.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독서에 푹 빠질 수도 있다. 향기로운 원두커피와 차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만성정신질환관리사업과 자살예방사업, 우울증예방사업 등을 진행하며 시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maum.org)를 참조하거나 전화(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