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한국을 빛낸 ‘한국인물大賞’ 수상 영예--김택천 임규래 최원탁 이근재 문승우

소나무맨의 경력 및 활동/여행, 행사

by 소나무맨 2017. 12. 27. 09:16

본문






2017, 한국을 빛낸 ‘한국인물大賞’ 수상 영예

김택천 임규래 최원탁 이근재 문승우          

2018년 01월 24일 [(주)전북언론문화원]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을 발굴, 시상하는 ‘제13회 2017한국인물대상’에 전북인 5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누려 전북인의 긍지를 높였다.
한국인물대상선정위원회(위원장 조찬우)와 대한민국파워리더인물대상 대회장(대회장 주동담)이 제정하고 주관한 이 상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리사회 각 부문에 걸쳐 명망있는 인사를 대상으로 선정위원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으로 그 성가(聲價)가 높다.
2017한국인물대상을 수상한 전북인 5명의 공적은 다음과 같다.

↑↑ 임규래 대한적십자사봉사중앙협의회 전국대의원

ⓒ (주)전북언론문화원


◊임규래 대한적십자사봉사중앙협의회 전국대의원= 적십자 ‘봉사의인’으로 사회의 어둡고 소외된 이웃들을 보살피며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무료급식소 운영, 장학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구호사업, 전북적십자봉사협회회장 2회 등 지난 43년간 인류구호 및 봉사에 3만여 시간에 가까운 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했다.

↑↑ 최원탁 전라북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 (주)전북언론문화원


◊최원탁 전라북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북지역 3600개 교회 화합과 일치를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전북회장으로서 기아대책에 헌신하고 있으며, 4대종단과 함께 화합과 희망나눔행사를 실시하고 전라북도와 함께 출산장려대회를 개최, 전라북도갈등조정위원회 위원장 등 지역사회 화합에 기여하고 있다.

↑↑ 이근재 새한건설(주) 회장

ⓒ (주)전북언론문화원


◊이근재 새한건설(주) 회장= 1991년 입사, 대표이사로 취임(1997)한 이후 ‘맛과 멋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회사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지역사회 인재 발굴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왔으며, 전북 건설기업 최초로 해외 도로공사(몽골)를 수주하는 등 해외 건설시장(중국, 중동, 아프리카 등)에 끊임없이 도전해 국위선양에 기여하고 있다.

↑↑ 문승우 (주)군산뉴스 회장

ⓒ (주)전북언론문화원


◊문승우 (주)군산뉴스 회장= 지역언론 발전을 이끌면서 국제라이온스 전북지구 회원으로서, 군산시자원봉사센터장으로서 목욕봉사, 차량봉사, 환경정화, 다문화가정지원, 복지시설 청소봉사 등 다양한 봉사영역에서 활동해오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사회봉사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이바지 한 공로가 크다.

↑↑ 김택천 지방분권개헌전북회의 상임대표

ⓒ (주)전북언론문화원


◊김택천 지방분권개헌전북회의 상임대표= NGO 활동의 대부(大父)로 일컬어지며, 완주커뮤니티비즈니스지원센터 이사장으로서 지역 활동가를 양성하고 농촌마을경쟁력 향상에 주력해왔다. 전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고문으로서 지역 문제에 대한 대안 발굴, 실천운동을 지원하며,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 이사장으로서 전국 최초로 주민참여에 의한 하천 보전활동을 이끌어가고 있다.

시사전북닷컴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주)전북언론문화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