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수립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이민우 객원기자 |
[SR(에스알)타임스 이민우 객원기자/논설위원] 환경부와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21일 오후 1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B1 그랜드홀에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환경부 김은경 장관은 “UN이 채택한 2030년까지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상응하는 한국형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는 과정에 있는데, 이 과정에서 이해관계자그룹(K-MGoS, Korea-Major Group and Other Stakeholders)을 비롯한 국민의 의견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수립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이민우 객원기자 |
이어 K-SDGs 수립경과 및 세부목표/지표(안) 발표, K-MGoS 그룹별 입장발표를 통해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전문가들의 작업결과와 여성, 청소년, 노동자, NGOs, 지방정부, 교육기관, 장애인, 지역공동체, 이주민 등 부문별 입장 의견을 제시했다.
그리고 K-SDGs 수립을 위한 전문가 작업반들이 사회분야, 경제분야, 환경분야별로 나누어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환경부는 올해말까지 K-SDGs 수립을 목표로 향후 더욱 다양하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객원기자/논설위원 mwlee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