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축전의 이모저모

본문















[서울]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 열려

입력 2017.08.31. 10:47

학계와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일하는 환경 교육 종사자들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이 개막했습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약 5천 명이 참가한 가운데 박람회와 토론회, 발표대회 등이 다채롭게 이어졌습니다. 주최 측은 오늘(31일) 폐막한 뒤 행사 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향후 환경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환경부,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 개최

30~31일 코엑스서 ‘환경교육,

내일을 만듭니다’ 주제로 열려

강완협 기자l승인2017.08.30 10:50



환경부는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대표  김택천 KEEN)와 공동으로 30~3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3층, D1홀)에서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 내일을 만듭니다’를 주제로 환경교육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향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전 기간 동안 시민, 청소년, 전문가 등 환경교육 관련 수요·공급자가 참여하는 환경교육 박람회, 환경교육 정책 토론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30일 개막식 당일에는 안병옥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학계, 교육기관, 민간교육단체,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안병옥 차관은 30일 환경교육과 관련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환경교육 박람회는 미세먼지와 친환경에너지 등 환경현안과 관련된 전시·체험 교육 부스를 비롯해 그동안 일반인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교육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이밖에도 축전 기간동안 환경교육 우수 프로그램 발표대회, 청소년을 위한 녹색직업 토크콘서트, 유명인사 초청 특별강연과 함께 환경뮤지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영훈 환경부 기후미래정책국장은 “시민·전문가가 참여하는 다양한 정책토론회와 더불어 환경현안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예방적 기능의 환경교육 프로그램도 이번 축전에서 선보인다”며,  “이번 환경교육 축전이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연령층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완협 기자  hallamount@empas.com















환경부,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 개최
2017년 08월 31일 (목) 이자용 기자 jaylee@constimes.co.kr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상임대표 김택천KEEN)와

공동으로 30~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3층, D1홀)에서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 내일을 만듭니다'를 주제로, 환경교육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향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에 걸친 축전 기간 동안 시민, 청소년, 전문가 등 환경교육 관련 수요·공급자가 참여하는 환경교육 박람회, 환경교육 정책 토론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30일 개막식 당일에는 안병옥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학계, 교육기관, 민간교육단체,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안병옥 차관은 환경교육과 관련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하고,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이다.

환경교육 박람회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며, 미세먼지와 친환경에너지 등 환경현안과 관련된 전시·체험 교육 부스를 비롯해 그동안 일반인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교육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한, 환경부는 시민·학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발전 토론회를 통해 환경정책에 대한 참가자의 자유로운 토론을 유도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환경교육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 환경교육 우수 프로그램 발표대회, 청소년을 위한 녹색직업 토크콘서트, 유명인사 초청 특별강연과 더불어 환경뮤지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 개막식

입력 2017.08.31. 14:18

     

(서울=연합뉴스) 안병옥 환경부 차관(가운데)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김택천상임대표]이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에서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2017.8.31 [환경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대한민국 환경교육 축전 다녀오다~


2017.08.30. 20:53
URL 복사 http://blog.naver.com/lily5550/221085810744




대한민국 환경교육축전이 오늘부터 내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요.

이르게 도착한 행사장은 조금은 한산해보였어요.

전국에서 모인 환경조직들이 각자의 프로그램으로 우리를 맞이해주었어요.

십년전즈음 모니터링 평가회도 참여했던 초록지팡이 교구대여품도 구경하고

나무톱질하기 체험을 진행하는  임업기술훈련원을 지나

생태미술로 아이디어가 톡톡 튀어 시선을 묶었던 곳인데 단체가 기억이 가물가물...

한지체험도 직접 해보았다

냅킨아트도 해보니 잼났다. 어설픈 안나에 아는척 하려다 꾹^^^^ㅎㅎ

행사장입구의 재활용 장식과 행사 준비에 바쁜 스텝들의 발걸음이 바빠보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