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만금환경청,전북강살리기추진단,,두바퀴 대행진 행사'친환경 자연만끽'6월18일, 오후1시부터 새만금방조제 돌고래 쉼터에서 진행

강과 하천/강하천 활동

by 소나무맨 2016. 6. 3. 10:04

본문







새만금환경청,두바퀴 대행진 행사'친환경 자연만끽'

6월18일, 오후1시부터 새만금방조제 돌고래 쉼터에서 진행!

조광엽 기자  |  kw-j3346@hanmail.net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2  21:02: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 조병옥 새만금환경청장.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새만금환경청(청장 조병옥)은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18일 오후1시부터 새만금 방조제  돌고래쉼터에서 '제2회 두바퀴로 달리는 새만금 대행진' 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1회 환경의 날 주제 인 '탄소제로' 의 취지에 맞춰 열리며, 새만금환경청이 주최하고,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대표 김택천)이 주관한다.
 
이번 주요 행사는 자전거타기 및 마술 공연, 나무액자·메모꽂이·부채·화분 만들기, 물놀이 등 환경·놀이체험으로 구성, 가족, 친구, 연인, 동호회 등 일반인 누구나 참여 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타기는 돌고래쉼터부터 비응항 맞은편까지 새만금방조제 수변도로(왕복 16km)를 달리는 행사다. 아울러 행사 당일 각자 자전거와 안전장비(헬멧)를 지참하거나 현장에 준비 된 무료대여용 자전거(200여대)를 이용,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참가 신청은 오는15일까지, 새만금지방환경청 또는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하면된다. 특히,참가자는 기념품과 자전거, 생활용품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 할 계획이다.

한편 조병옥 새만금환경청장은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대신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주 1회, 2km) 연간 어린소나무 10그루 정도를  심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친환경생활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돼, 전 지구적인 문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일상 속 자전거타기 등 저탄소 생활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새만금환경청, 18일 '새만금 자전거 대행진' 행사 개최

(전북=뉴스1) 박제철 기자 | 2016-06-02 18:20:48 송고           
         


'제2회 두바퀴로 달리는 새만금 대행진' 행사 포스터© News1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조병옥)은 저탄소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18일 새만금방조제 수변도로에서 '제2회 두바퀴로 달리는 새만금 대행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1회 환경의 날(6월5일) 주제인 '탄소제로'의 취지에 맞춰
새만금지방환경청이 주최하고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대표 김택천)이 주관한다.

주요 행사로는 자전거타기 및 마술 공연, 나무액자·메모꽂이·부채·화분 만들기, 물놀이 등 환경·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마련됐다.

자전거타기는 돌고래 쉼터부터 비응항 맞은편까지 새만금방조제 수변도로 왕복 16㎞를 달리는 행사로 행사 당일 각자 자전거와 안전장비(헬멧)를 지참하거나 현장에 준비된 무료대여용 자전거(200여대)를 이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6월 15일 까지 새만금지방환경청( www.me.go.kr/smg/ )또는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 www.igang.or.kr )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mak52@hanmail.net ) 또는 팩스(063-285-1316)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자전거, 생활용품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조병옥 새만금지방환경청장은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대신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 연간 어린소나무 10그루 정도를  심는 효과가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친환경생활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