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NGO센터 제 28호 뉴스레터

본문

충북NGO센터 제 28호 뉴스레터

관련편지검색

메일 정보 상세보기
보낸사람
: 충북엔지오센터 14.07.02 19:04 주소추가  수신차단
이 메일은 Daum 메일로부터 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보낸이 정보가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자세히 보기☞]

메일 내용

2014. 07. 02. WED

충북NGO센터 제 28호 뉴스레터

소석(昭石) 이상훈 충북지역개발회장 님을 추모하며....

昭石선생 영전에 바치는 시                                                                          시 인    홍 강 리

숲이 되고도 남을 만한 큰 나무였으되,
하늘 한 번 가린 적 없이
땀 흘리는 이의 그늘이 되어 주고
외로운 이의 벗이 되어
가시덤불 비탈길을 동행해 주신 昭石선생님,
스스로가 이승을 떠나는 나그네가 되셨습니다.

지역NGO 활동소식

충북여성살림연대 창립

  지난 6월 28일 5시 충북문화관(옛 도지사 관사)에서 약 70여명의 사람들이 모여 <충북여성살림연대>라는 이름의 새로운 여성 NGO를 탄생시켰다. 산과 나무, 갤러리가 있는 아름다운 공간에서 해금연주, 오미자, 연잎 찻자리, 60년전 할머니 쓰셨던 손때 묻은 앞치마, 바가지 등 오래된 물건 전시... 때마침 불어온 시원한 바람 등은 뭔가 어설프고 허술한 제반 행사진행을 포근히 감싸주었다.

 최저임금 현실화를 위한 1인 시위

 충북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는 최저임금 현실화, 생활임금보장을 위해 함께 피켓을 만들어 25일-27일 3일 동안 노동부와 고용센터 앞에서 1인시위를 했습니다.2015년도 최저임금이 5,58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최저임금이 최고임금인 청소년노동자들에게는 최저임금 결정은 중요합니다.

지역NGO 행사 소식

NGO에 놀러와 !

"함께하는우리'를 소개합니다.

"함께사는우리"는 2009년 청주시 가경동의 국민임대아파트에서 주민교육문화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저소득층과 맞벌이 부부가 많이 사는 아파트에 방과후 무료공부방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영화제와 마을축제를 주민과 함께 열었습니다.
꿈은 더욱 커져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내가 꿈꾸는 마을지도'를 그렸습니다.
지자체와 재단, 사회적기업의 자원을 연계해 마을형 사회적 기업과 주민 생활협동조합을 꿈꾸고 있습니다.
"함께사는우리"는 이웃과 늘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나눔 기부 캠페인

결식아동, 시민재단, 시민활동가를 지원해 주세요!!

사회적기업 육성팀을 소개합니다.

 토요를 소개합니다.

토요는 도자기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도자기 조명을 만드는 팀입니다. 대한민국의 빛 공해가 대단히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도자기조명등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여서 여려분들께 보여드릴 것은 많지 않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목표는 아름다운 도자기 조명으로 도외지의 길을 아름답게 밝히는 것입니다.

 [생활속시민운동]지구온난화를 막는 50가지 방법

02. 타이어 압력을 체크하라.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자동차의 타이어 압력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 중 약 80퍼센트가 적정 압력애 미달한 타이어를 한 개 이상 장착한 채 운행하고 있다. 타이어 압력이 권장 압력 이하일 때 부족한 압력 1파운드 당 최고 2퍼센트의 연료를 더 소모한다. 기본적으로  타이어 압력이 불출분하면 회전할 때 더 많은 힘이 필요하고 따라서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된다.
또한 적정 압력 이하의 타이어는 핸들 조종을 부정확하게 만들고, 바퀴 가장자리를 더 빨리 닳게 하며, 과열되어 도로 주행 속도를 떨어뜨린다. 반대로 적정 압력 이상의 타이어는 과속 운전을 유발하고 바퀴 중심 쪽을 더 빨리 닳게 한다.

 

 

충북시민재단과 NGO센터 소식

비영리NGO활동가 자녀를 위한 여름방학 영어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강사 : 김형엽 (고려대 영문과 교수)
대상 : 초5~ 중2 (선착순 10명)
시간 : 7/29(화) ~ 8/27(수)
  / 매주 화, 수 오후4시~ 5시 30분
회비 : 무료
문의 : 273-0321(이미경 간사)

지역 일꾼을 키우고 시민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아름다운기부파티

나눔, 협동, 공생의 가치를 지향하는 (사)충북시민재단이 지역사랑의 마음, 이웃에 대한 따뜻한 배려의 삶을 실천하고 계신 지역사회 리더들을 모시고 '아름다운 기부파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모금은 지역사회와 함께 이루고자 하는 지역 일꾼 키우기, 충북의 균형발전, 시민 공익활동 지원기금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참석하시어 지역사회 아름다운 변화를 위한 활동에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충북NGO센터에 NEWFACE가 떴습니다!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 진휘진군이 한달동안 충북NGO센터에서 사회복지 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사회공헌분야에 관심이 많은 휘진이는 현장에서의 NGO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배우기 위해 센터에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휘진군의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청주마실 H-온드림오디션 입상

 2013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하여 충북NGO센터가 육성한 2개의 창업팀이 인큐베이팅부문 최종본선에 진출하여 경연을 펼쳤으며, 권역별 예선에서 골든티켓으로 본선에 진출한 (주)청주마실(동네신문네트워크_대표 이재표)이 입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운천동 1373)  충북NGO센터 센터장 : 송재봉
Tel :043-273-0321, Fax : 070-7204-1333, E-mail : cbngocenter@hanmail.net

부산지역협동조합의날기념주간행사/세월호진상규명과특별법제정을위한 부산시민대회  (0) 2014.07.23
[희망제작소 뉴스레터] 잊지 않기 위한 이영구 님의 약속   (0) 2014.07.23
[258번째 울림] 반핵/평화/초록 각종 영화제에 '직접민주제와 공감토론'까지 참여해보아요   (0) 2014.07.05
[희망제작소 뉴스레터] 노란테이블, '약속합니다' 그리고 '요구합니다'   (0) 2014.07.05
지방선거 평가에서 드러난 진보진영의 난국'진보' 개념의 사수에만 집착…진보여 '결사하라'  (0) 2014.07.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