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칠 (7) 맛 전략 이란 -- 이동조

본문

 

 

 

 

목차

들어가며 : '감칠(感7)맛 전략의 탄생
워밍업 : 쌍기역 키워드의 비밀

感1단계 꿈
이정표를 세워라
장미가 되고 싶은 제비꽃
용 잡는 검신(劍神)이야기
낙관은 객관보다 힘이 세다
인생의 맞수를 찾아라
꿈은 클수록 좋다

感2단계 끼
벼룩도 끼가 있다
희한해야 사랑받는다
거울아, 거울아
큰 무대에 서라
세상의 중심에 서다
아웃캠프족이 뜬다
천리안 이야기
끼를 집중시켜라

感3단계 꾀
꾀돌이 시대
로드맵은 기획의 실행 파일
룰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
리더십 인재란
기업의 러브콜을 받는 이유
원 데이 원 이벤트

感4단계 끈
함께 노는 까마귀가 되라
기러기의 윈 윈 비행법
누구를 아느냐가 더 중요하다
학점보다 사람
기브·기브 앤 테이크

感5단계 깡
20대엔 막무가내여도 좋다
실행키를 눌러라
죽을힘을 다하라
발로 뛰어라
'No'라고 말할 수 있는 나

感6단계 꼴
외모는 0.6초의 승부
넘버 원과 온리 원의 차이
내 속을 알아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최고의 PR은 책 쓰기
인생을 디자인 하라

感7단계 꾼
심마니와 프로게이머는 '꾼'이다
트렌드 워처가 되자
나는 놈 위에 노는 놈 있다
나의 시대여 오라
콜럼버스 달걀이 주는 교훈

에필로그 감칠맛 전략 응용편
정치인들의 감칠맛 분석
신데렐라의 감칠맛 전략
단 7초면 충분하다

 

"성공하고 싶다면 감칠맛 전략을 활용하라.??
인생을 설계하거나 프로젝트에 도전할 때 꿈(목표)→끼(재능)→꾀(기획)→끈(인맥,네트워크)→깡(추진력)→꼴(이미지)→꾼(프로페셔널)의 7글자 성공 로드맵 '감칠(感7)맛 전략'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신간 『감칠(感7)맛 전략』(이동조, 동아일보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의 꿈 ▷나의 끼 ▷나의 꾀 ▷나의 끈 ▷나의 깡 ▷나의 꼴 ▷나의 꾼을 떠올려 보라??며 ??7가지의 감(感)이 던지는 메시지가 바로 최고의 성공안내자임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제시한 ??감칠맛 전략??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꿈(感1계단) = 비전이자 목표를 의미한다. 자신이 진정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찾아내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목표를 분명히 정하는 것, 바로 꿈이다. 가장 먼저 스스로에게 물어야할 질문이다.
◇끼(感2계단) = 타고난 능력이 바로 끼다. '재능?? 혹은 ??주무기??등 반드시 남과 다른 자신만의 특별한 혹은 차별화 된 끼를 발견해 내야만 한다. 자신의 재능을 파악하라는 것이 두 번째 성공제안이다.
◇꾀(感3계단) = 기획력을 말한다. '무엇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를 구상하여 설계도를 그리는 작업이다. 나만의 끼를 어떤 전략으로 활용할 것인가를 세세하게 그려보는 단계다.
◇끈(感4계단) = '빽??이나 ??연줄??이 아니라 ??인간관계??, ??폭넓은 사회성??, ??네트워크십?? 등을 의미한다. 홀로 백조보다 여럿의 까마귀의 시대다. 신 인맥을 뜻하는 ??공존지수??를 높여라.
◇깡(感5계단) = 실행력 혹은 추진력이다. 모든 준비가 돼 있어도 엔터키를 누르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구상에만 머물지 않고 배짱과 오기를 바탕으로 몸으로 부딪쳐 실제에 적용시켜보는 단계. 무언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액션??이 필요하다.
◇꼴(感6계단) = 마지막엔 늘 이미지 전략이 필요하다. 친밀하고 편안하게 보여지는 얼굴, 개성 있는 특색, 멋지고 세련된 제품의 디자인, 시대의 흐름을 이끄는 감각적인 컨셉, 눈길을 사로잡는 브랜드, 손길이 가는 광고와 홍보방식, 감동을 부르는 서비스 등을 찾아라.
◇꾼(感7계단) = 이 쌍기역 키워드를 자유자재로 활용한다면 당신은 이미 꾼. 바로 전문가 또 프로다. 현재 자리에 안주하지 말라. 꿈꾸고 기획하고 실천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혁신하고 재능을 개발하라

 

 

 

저자 이동조

저서 (총 11권)
1971년 경북 예천 생으로 영문학을 전공했다. 대학시절 신문사에서 활동한 후 19년 동안 신문기자와 편집장으로 일했다. 현재 대한민국 최대의 공모전 전문미디어 '씽굿(Thinkcontest.com)'에서 기획·편집국장으로 일하고 있다. 우리 시대를 '제4의 물결 - 창조 아이디어 사회'로 규정하는 그는 유용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창조해 많은 이들에게 나누어주고 싶다는 소망을 품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꿈·끼·꾀·끈·깡·꼴·꾼 등 7가지 키워드를 한국적 자기계발 전략에 접목한 감칠(感七)맛 성공전략 전문가와 제1호 공모전 코칭 전문가 그리고 커리어 컨설턴트, 지식 칼럼니스트 등으로 활동하며 젊은이들을 위한 지식서비스의 새로운 모델들을 창조해왔다. 아울러 대학과 기업 특강 및 북 세미나를 통해 '자기계발 전략', '창의력·아이디어 계발법', '공모전 성공전략', '언론강좌'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는 2030 자기계발서 '감칠맛 전략: 꿈·끼·꾀·끈·깡·꼴·꾼', 공모전 입문전략서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 우리시대 기자 이야기 '펜으로 세상을 움직여라', 청년문화 비평서 '김대중·서태지의 닮은꼴 10가지' 등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