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89 호, 2013.03.27 이갑수김선빈 김상범 평점 4.61점 / 5점 만점 (SERI.org 회원 218분이 평가한 점수입니다.)
요약
본 보고서에서는 OECD 오슬로 매뉴얼을 응용하여 한국과 일본의 강소상인 혁신 사례를 마케팅혁신, 제품혁신, 운영혁신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한 후 성공 요소를 도출하였다. 그 결과, 성공한 강소상인들은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자기 사업에서 승부를 걸 수 있는 중점 혁신전략을 선택하여 차별화된 노력을 전개 함으로써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Ⅰ. 기로에 선 전통시장 Ⅱ. 변화의 가능성, 강소상인의 혁신 사례 Ⅲ. 강소상인 양성을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