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북도 공무원대상 특별강의 (김택천)

소나무맨의 경력 및 활동/여행, 행사

by 소나무맨 2011. 5. 10. 15:25

본문

 

 

        

 

             

 

 

 

 전라북도 공무원대상 인식제고를 위한 국.도정특별강의 (김택천)

    (전북공무원연수원 )

    기사등록 일시 [2011-05-02 14:34:34]
전라북도 공무원대상 인식제고를 위한 국.도정특별강의 (김택천)

    (전북공무원연수원 )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전북도공무원교육원은 '공정한 사회'실현을 위한 올바른 공직가치 및 소명의식을 확립하고, 국·도정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도청 및 시·군 직원 1600명을 대상으로 '국·도정 특별시책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고 2일 밝혔다.

3일부터 26일까지 총5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교육은 국정핵심가치인 '공정한 사회'인식제고 등 올바른 공직가치 정립, 저탄소 녹색성장추진 등 녹색비전을 위한 실천형 교육과 함께 '천년의 비상 전북도'를 위한 도정시책의 이해와 역동적 추진으로 전북도정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첫 교육에서는 김광휘 전북도 새만금환경녹지국장의 '새만금 어떻게 개발되나'이란 주제로 녹색수변도시 비전구현 및 용지별 개발 구체화 등 확정된 새만금종합개발계획에 대해 강의를 한다.

김택천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사무총장의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방안' 이란 주제를 통해 녹색성장의 개념과 추진배경 및 한국형 녹색성장 추진전략 등에 대해 강의하고, 김진익 한국글로벌문화개발원 원장은 '자기변화와 가치창조'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자기변화 및 개발촉진에 대해 강의를 한다.

또 오필한 백석대학교 교수는 '공정사회를 위한 청렴문화'에 대해 강의하고, 이금환 전북도 전략산업국장은 전북 10대 전략산업 육성배경 및 전략과 자동차 부품산업 육성 등 '전북 10대 성장동력산업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양태열 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국·도정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제고 및 공감대 확산과 함께 공정한 사회실현을 위한 공무원의 올바른 공직가치 정립에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yu0014@newsis.com

 

관련글 더보기